입맛이 너무 세서 혼자서 식단 조절하면 실패를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한약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다이어트 한약 먹으면 정말 포만감도 생기고, 식욕도 조절이 되나요?"라는 질문을 주신다면, 대답은 "네! 포만감이 생겨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라고 답을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누구나 다 똑같은 처방을 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살이 찌는 원인도 다를 것이며 생활하는 습관도 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개인의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고 그에 맞는 단계별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받고 복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1:1 개별 처방으로 진행하고 있는 자연과한의원의 한약은 캡슐, 탕약, 환의 종류로 되어 있는데요. 밥 먹기 30분 전 복용을 하면 신기하게도 배가 덜 고파서 평소보다 덜먹게 되고, 식사 중에도 "이제 배부른데?"라는 신호를 빨리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식욕억제제의 느낌이 아닌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무리한 절식 없이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줄어듭니다. 음식 생각, 간식 욕구가 줄어드니 군것질 걱정이 덜 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한약은 포만감을 높여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식탐, 폭식으로 인해 다이어트가 자꾸 무너진다면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한약 효과는?
1. 포만감 증가, 식욕억제
한약의 주요 성분이 포만감을 유도해서 적게 먹어도 만족감이 오고, 배고픔 스트레스 없이 식사량이 줄어듭니다.
2. 체지방 분해, 대사 촉진
다이어트 한약은 대사를 올려서 평소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도와주고, 체내 지방 분해와 독소 배출, 부종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3. 건강한 감량, 요요 방지
단기간 무리하게 굶어서 빼는 게 아니라 몸의 대사량을 높여주는 방식으로 감량 후에도 예전보다 살이 안 찌는 체질 변화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요요를 예방하는 방법
아무리 다이어트 성공해도 요요 오면 정말 허무한데요. 요요는 특히 무리하게 굶거나 단기간에 빼면 더 잘 옵니다.
요요를 에방 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고 실천하도록 해야 합니다.
1. 균형 잡힌 식사 유지
굶지 말고, 소식하면서 단백질, 채소, 건강한 지방을 꼭 챙겨서 먹도록 해야 합니다.
2. 규칙적인 식사 습관
식사 시간, 식사량을 일정하게 유지하면 몸이 적응하게 되면서 요요가 덜 옵니다.
3. 물 충분히 마시기
배고픔과 갈증을 헷갈리지 않도록 식전 물 한 잔을 마시는 습관이 진짜 도움이 됩니다.
4. 가벼운 운동, 활동성 유지
격하게 하지 않아도 매일 30분 걷기, 스트레칭, 집안 일로도 충분히 대사량이 올라갑니다.
5. 다이어트 한약 복용했다면?
목표 체중 도달해서 갑자기 다이어트 한약을 끊지 말고 복용 횟수를 천천히 줄여서 내 몸이 새로운 체중에 적응할 시간을 주도록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굶고, 단기간에 살을 빼는 방법은 요요현상과 건강 문제 스트레스만 남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게 적절한 처방을 받도록 해야 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챙겨 먹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할 때는 스트레스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스트레스가 오히려 폭식 유발할 수 있으니 취미 활동, 산책 등을 통해 적절하게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